아주대학교 법학전문대학원
제2주기 법학전문대학원 본평가 결과 : 인증
영역 | 결과 판정 |
항목 | 지표 | 결과 판정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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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학생 | P | 1.1. 입학전형계획의 타당성 및 공정성과 학생선발 의 다양성 | 1.1.1. 입학전형계획의 공시와 구체성 및 공정성 | P |
1.1.2. 입학전형계획의 타당성 및 학생구성의 다양성 | P | |||
1.1.3. 학생선발에서 사회적 취약계층의 배려 | P | |||
1.2. 학생상담 및 지도 | 1.2.1. 교수에 의한 학생지도의 충실성 및 적절성 | P | ||
1.2.2. 학생지도센터의 설치와 운영 | P | |||
1.3. 학생복지 | 1.3.1. 학생지원 | P | ||
1.4. 장학제도 | 1.4.1. 장학제도의 확보와 장학금 지급 기준의 객관성 및 적절성 | P(우수) | ||
2. 교원 | P | 2.1. 전임교원 확보 및 교원의 다양성 | 2.1.1. 법정전임교원 및 실무경력교원 수의 확보 | P |
2.1.2. 교원 구성의 다양성 | P | |||
2.2. 교수의 수업 부담 | 2.2.1. 교수의 적절한 수업 부담 | P | ||
2.3. 전임교원 연구성과 | 2.3.1. 전임교원으로서 필요한 연구능력 보유 | P | ||
3. 교육과정 | P | 3.1. 교육과정 편제 | 3.1.1. 교육과정의 교육이념 및 교육목적의 반영 | P |
3.1.2. 교육과정 편성ㆍ운영의 자율성 및 편제의 체계성 | P | |||
3.1.3. 교육과정 편제의 적절성 | P | |||
3.2. 교육과정 운영체계의 효율성 | 3.2.1. 강의평가 및 교육방법 개선제도의 적절성 | P | ||
3.3. 수업의 효율성 | 3.3.1. 강의적합성 | P | ||
3.3.2. 수업의 체계성 | P | |||
3.4. 학사관리의 엄정성 | 3.4.1. 수업의 충실성 담보 | P | ||
3.4.2. 성적평가제도의 엄정성 | P | |||
3.4.3. 졸업관련 학사관리의 엄정성 | P | |||
3.5. 실무필수과목 등의 적 절성과 충실성 | 3.5.1. 법조윤리과목 내용의 적절성 | P | ||
3.5.2. 법률정보조사 교과목의 충실성 | P | |||
3.5.3. 법문서작성 과목의 적절성 | P | |||
3.5.4. 모의재판과목의 충실성 | P | |||
3.5.5. 실습과정 운영의 적절성 | P | |||
3.6. 리걸클리닉 등의 개설 및 운영의 내실화 | 3.6.1. 리걸클리닉의 개설과 운영의 내실화 | P | ||
3.6.2. 실습과정 중 외부기관 연계 현장학습과 정의 제공과 운영의 충실화 | P | |||
3.6.3. 리걸클리닉 및 실습과정의 공익성 | P | |||
3.7. 국제화 및 특성화 | 3.7.1. 국제화 운영의 적절성과 지원체계 | P | ||
3.7.2. 특성화의 체계성과 우수성 | P | |||
4. 교육환경 | P | 4.1. 교육시설 | 4.1.1. 기본시설의 적절한 확보 | P |
4.1.2. 모의법정의 구비 및 활용 | P | |||
4.1.3. 법학전문도서관 운영의 충실성 | P | |||
4.2. 교육여건 | 4.2.1. 재정 조달 및 배분의 적절성 | P | ||
4.2.2. 연구소 지원 | P | |||
4.2.3. 리걸클리닉 지원 | P | |||
5. 교육성과 | P | 5.1. 변호사시험 합격률 및 취업률 | 5.1.1. 변호사시험 합격률 및 취업률 | P(우수) |
5.2. 학습성과 및 교육의 질 개선 | 5.2.1. 실무교육의 학습 성과 | P | ||
5.2.2. 교육의 질 개선 | P | |||
5.2.3. 교육만족도 | P |
해당하는 칸에 “○”로 표시함.
우수 사례
변호사시헙 합격률 및 취업률 자료에 대한 홈페이지 접근가능성이 매우 높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