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대학교 법학전문대학원
제3주기 법학전문대학원 본평가 및 추가평가 결과 : 인증
영역 | 결과 판정 |
항목 | 지표 | 결과 판정 |
---|---|---|---|---|
1. 학생 | P | 1.1. 입학전형계획 | 1.1.1. 입학전형계획등의 공시 | P |
1.1.2. 입학전형계획의 공정성 | P | |||
1.2. 학생선발 | 1.2.1. 학생 선발의 적절성 | P | ||
1.2.2. 사회적 취약 계층의 배려 | P | |||
1.3. 학생지도 | 1.3.1. 교수에 의한 학생지도의 충실성 및 적절성 | P | ||
1.3.2. 학생지도센터의 설치와 운영 | P | |||
1.4. 학생복지 | 1.4.1. 학술 교육 지원 | P | ||
1.4.2. 복지시설 | P | |||
2. 교원 | P | 2.1. 전임교원 확보 | 2.1.1. 법정전임교원 및 실무경력교원 수의 확보 | P |
2.1.2. 교원 구성의 다양성 | P | |||
2.2. 연구 및 강의 | 2.2.1. 교수의 적절한 수업 부담 | P | ||
2.2.2. 전임교원 연구실적 | P | |||
2.2.3. 교수의 강의적합성 | P | |||
3. 교육환경 | P | 3.1. 교육시설 | 3.1.1. 기본 시설의 적절한 확보 | P |
3.1.2. 법학전문도서관 운영의 충실성 | P | |||
3.2. 교육여건 | 3.2.1. 재정 조달 및 배분의 적절성 | P | ||
3.2.2. 연구소 지원 | P | |||
3.2.3. 장학제도의 확보와 장학금 | P | |||
4. 교육과정 | P | 4.1. 교육목표 | 4.1.1. 교육성과 목표의 적절성 | P |
4.1.2. 국제화 및 특성화 교육성과 목표 | P | |||
4.2. 교육과정편제 | 4.2.1. 교육과정 체계성 | P | ||
4.2.2. 교육과정의 자율성 | P | |||
4.2.3. 교육과정 편제의 적절성 | P | |||
4.3. 학사관리 | 4.3.1. 수업의 충실성 담보 | P | ||
4.3.2. 성적평가제도의 엄정성 | P | |||
4.3.3. 졸업관련 학사관리의 엄정성 | P | |||
4.4. 실무과목 | 4.4.1. 법률정보조사 | P | ||
4.4.2. 법문서 작성 | P | |||
4.4.3. 리걸클리닉 | P | |||
4.4.4. 실습과정 | P | |||
4.4.5. 리걸클리닉 및 실습과정의 공익성 | P | |||
4.5. 국제화 및 특성화 | 4.5.1. 국제화 | P | ||
4.5.2. 특성화 | P | |||
5. 교육성과 | P | 5.1. 기본과목 | 5.1.1. 공법분야 | P |
5.1.2. 민사법분야 | P | |||
5.1.3. 형사법분야 | P | |||
5.2. 실무과목 | 5.2.1. 법조윤리 | P | ||
5.2.2. 모의재판 | P | |||
5.3. 교육만족도 및 개선 | 5.3.1. 변호사시험 합격률 및 취업률 | P | ||
5.3.2. 교육만족도 | P | |||
5.3.3. 교육의 질 개선 | P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