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신규임용 검사 역대 최다 합격생 4명 배출
- 법학전문대학원교학팀
- 2025-10-01
- 157
▲ 사진 왼쪽부터 김윤기, 김인영, 성태헌, 양세직 원생
우리 법전원은 2026년 신규 임용 검사 선발 전형에서 4명의 합격자를 배출해 개원이래 최다 연간 합격생을 기록했다.
올해 합격자는 15기 김윤기, 김인영, 성태헌, 양세직 원생이며, 모두 3학년 재학생으로 내년 1월 예정인 제15회 변호사시험에 합격하면 최종 임용이 확정된다. 지난해에는 경력 임용 전형을 포함해 총 3명의 합격자를 배출했다.
김윤기 원생은 “끝까지 포기하지 않았기에 좋은 결과가 있었던 것 같다. 특히 최종 면접까지 도와주신 황나영 교수님께 감사의 인사를 전하고 싶다”고 말했다.
김인영 원생은 “늘 세심하게 지도해주신 교수님들과 3년 동안 함께 공부한 원우들 덕분에 원하는 결과를 얻을 수 있었던 것 같다”며 “변호사시험이라는 마지막 관문이 남은 만큼 끝까지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성태헌 원생은 “교수님들과 선배님들, 동기들의 도움 덕분에 가능한 일이었다고 생각한다. 자만하지 않고 남은 변호사시험 준비에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양세직 원생은 “입학 이후 검사라는 진로를 설정하고 시행착오 없이 달릴 수 있게 해주신 교수님들과 동기들께 정말 감사드리고, 우리 학교를 빛낼 수 있는 검사 그리고 후배들을 이끌어 줄 수 있는 법조인 선배가 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다짐을 밝혔다.
지난 2009년 개교한 아주대 법학전문대학원은 2012년 첫 변호사시험에서 100% 합격을 기록한 제1회 졸업생을 시작으로, 2025년 제14회 졸업생까지 배출했다. 체계적이고 충실한 교육과정을 바탕으로 ‘잘 가르치는 로스쿨’의 명성을 이어가고 있다.